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 일정, 가격 및 사양 등
테슬라가 드디어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자동차 세그먼트에 도전장을 던질 준비를 마쳤습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깨진 창문으로 당황스러운 모습을 드러낸 사이버트럭이 드디어 2023년에 생산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외계인 같은 외모와 하이테크 기능, 독특한 차체 모양으로 시장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사이버트럭의 출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11월 30일 오후 1시(태평양 표준시)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여러 가지 생산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오랫동안 지연되었던 사이버트럭 배송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우리는 사이버트럭으로 우리 자신의 무덤을 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CEO는 전기 픽업트럭이 "새로움의 본질"이기 때문에 "엄청난" 양의 작업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회사가 차량을 단순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멋지지만 실용적일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머스크는 이전에 테슬라의 과거 모델 3 생산 과정에서 "생산 지옥"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모델 3가 처음 공개된 이후 몇 년 동안 머스크는 트럭과 성능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를 서서히 공개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3분기 실적 발표의 새로운 세부 정보
머스크는 연간 약 25만 대의 사이버트럭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내년에는 그 생산량에 도달하지 못할 것 같고 .... 아마 2025년쯤에나 가능할 것 같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머스크는 또한 생산량 증가 기간의 어려움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사이버트럭 같은 혁신적인 상품을 대량생산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이를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사이버트럭처럼 급진적이고 혁신적이며 정말 특별한 일을 하고 싶다면 모방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미지의 영역일수록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이 현금 흐름에 큰 기여를 하기까지 1년에서 18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면서, 신차 생산 확대의 어려움과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으로 전기차를 판매해야 한다는 점을 들어 사이버트럭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사이버트럭이 Tesla의 최고의 제품 중 하나라고 믿고 있다고 말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특징은?
머스크는 이 트럭의 기능에 대해 아직 밝혀지지 않은 수많은 주장을 해왔습니다. 그는 사이버트럭이 "잠시 보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며 후륜 조향장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외골격 기반의 차체는 일반적으로 트럭이 생산되는 방식과 일반적인 트럭의 모습과는 정반대입니다.
실제로 어떤 기능이 사이버트럭의 최종 기능 목록에 포함될지는 누구나 추측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쇼핑 웹사이트 에드먼즈의 자동차 분석가인 이반 드루리는 올해 초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사이버트럭은 누구와도 경쟁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이 데뷔 당시의 모습 그대로 실현된다면 그것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기술이나 기능 등 다른 모든 것은 그저 장식에 불과합니다."
그는 사이버트럭을 마니아층과 부유한 럭셔리 구매자를 모두 끌어들일 수 있는 비슷하게 크고 비실용적인 차량인 허머와 비교했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출시일은?
머스크는 5월에 Tesla가 2023년 후반에 사이버트럭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드디어 올해 말부터 생산용 사이버트럭을 인도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이 기대 이상으로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이버트럭은 수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완전히 새로운 Tesla 제품이며, Tesla와 픽업트럭 시장 모두 신선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시점에 출시됩니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가격은?
사이버트럭의 가격은 불분명합니다. 원래 2019년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의 가격이 4만 달러라고 밝혔지만, 이후 머스크는 가격이 변경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테슬라의 가격대는 가장 저렴한 테슬라 모델 3의 경우 약 4만 달러에서 시작하여 테슬라 모델 X의 격자무늬 모델의 경우 10만 8,490달러까지 올라갑니다. 테슬라 로드스터는 생산에 들어가면 기본 가격이 약 20만 달러로 가장 비싼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문가들은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 초기 고객이 트럭을 재판매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삭제된 계약 조항은 트럭이 최종적으로 출시되었을 때 가격이 저렴하거나 풍부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계약시 환불 가능한 100달러의 보증금을 받고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충전시간은?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이 새로운 메가 차저 V4 기술을 사용하여 가장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터리 크기에 따라 30분 이내에 완전 충전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아직 미정입니다.
자료출처: Business Insider, ”Tesla Cybertruck delivery date: What to know about the truck's release, price, and specs“, https://www.businessinsider.com/tesla-truck-cybertruck